위엠비, 대용량 데이터 수집 활용 솔루션 ‘BridgeX’ GS인증 1등급 획득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navi
회사 > NEWS
위엠비 소식을 전합니다.
We can Make the Best way. WeMB

위엠비, 대용량 데이터 수집 활용 솔루션 ‘BridgeX’ GS인증 1등급 획득

페이지 정보

작성일22.06.02

본문

위엠비는 대용량 데이터 수집 활용 솔루션 ‘브릿지엑스(BridgeX)’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브릿지엑스(BridgeX)는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고속으로 안전하게 추출 및 저장할 수 있는 장치와 기술들로 구성되어 있고 웹 UI로 사용자가 데이터를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의 주요 기능으로는 ▲고속의 대용량 데이터 처리 ▲시스템 로드 분산 ▲데이터 유실방지 ▲강력한 보안 ▲스마트 알림 ▲사용자 정의 기반의 데이터 재해석 등이 있다.


7ee7d5f4418747857583f20952930633_1654133493_4714.jpg

위엠비의 지속적인 R&D 투자로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 개발이 이어지면서 브릿지엑스(BridgeX)는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에 대해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데이터를 추출하고 저장하여 다양한 플랫폼으로의 데이터 연동이 가능하도록 개발하였으며, 자체 스케줄러 사용 및 리소스 사용률을 최적화시키고 웹UI(Web UI) 기반의 관리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데이터 현황과 이상 여부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한층 고도화된 적재 모듈의 스케일 아웃으로 시스템 장애, 데이터 수집 주기, 수집데이터 용량, 시스템 성능 및 구성에 따라 적재모듈(메시지브로커) 및 수집모듈(Agent)을 유연하게 확장하거나 통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 점점 진화하는 대용량 데이터의 수집과 활용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위엠비 관계자는 “시장에 빅데이터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디지털트윈, AI와 결합하여 높은 품질의 다양한 업무서비스가 개발되고 있는 상황에서 BridgeX가 대용량 데이터 관리 제품으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 널리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GS(Good Software)인증은 국산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이며, 제품이 사용될 실제 운영환경의 테스트시스템을 갖추어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과 상호 호환성 등의 시험 절차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후에는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된다.



출처 : 아이티데일리(http://www.it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