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빅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관제와 장애 예측’을 한번에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navi
회사 > NEWS
위엠비 소식을 전합니다.
We can Make the Best way. WeMB

AI·빅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관제와 장애 예측’을 한번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23.08.31

본문

위엠비는 인공지능(AI)을 접목한 IT 서비스 운영 및 관리 기술인 AIOps 기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하고 있다. 

위엠비, 지능화된 ICT 통합관제 및 운영위해 AI 기술 접목 · 적시에 효과적인 문제 해결 지원

IT 모든 분야에서 인공지능(AI)를 적용한 기술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 가운데, ㈜위엠비가 IT통합모니터링 영역에서 AI 기술을 적용, 확대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위엠비는 금융권 IT통합관제 점유율 1위이자 통합모니터링, IT거버넌스 전문회사로 AI기술을 적용한 장애예측 및 이상징후를 감지하는 AIOps 시스템을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에 구축하여, IT통합관리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위엠비는 IT통합관리, IT거버넌스, 스마트시티, 디지털트윈 등 다양한 도메인에서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솔루션 기업으로서 데이터의 수집 및 통합 관리,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공급을 중심으로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관련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통합관제 및 모니터링을 위한 최적화된 시각화 솔루션과 뛰어난 기술력으로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어서 그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기존의 IT 통합관제는 신속한 상황인지와 운영자의 감지를 토대로 사후 조치 혹은 의사결정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었지만, 최근에는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근간으로 보다 선제적인 대응을 위한 탐지 및 예측을 지원하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이에 위엠비는 IT운영에 있어서 데이터를 다층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통합 분석 기능, 데이터 패턴을 통한 이상징후 감지 기능, 시계열 데이터의 시점을 기반한 원인 분석 및 추적 기능, 지표 데이터를 통한 추세 기능 등으로 지능화된 IT통합관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위엠비의 AIOps 기능을 포함한 IT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은 다양한 단위 모니터링 솔루션에서 확보된 정형 또는 비정형 데이터를 통합하는 플랫폼의 기능을 수행하며

• 방대한 양의 데이터에 대한 연관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한 실시간 분석 기능

• 수집 데이터를 다층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통합 분석 기능

• 수집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상 징후를 감지할 수 있는 이상 징후 감지 기능

• 데이터를 구조화하여 문제의 원인 추적 또는 영향도를 분석할 수 있는 원인 분석 기능

• 수집된 용량 관련 지표로 부터 미래의 추세를 제공하는 용량 계획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

위엠비가 제공하는 IT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은 궁극적으로 IT운영전반의 각종 이상 상황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실시간 성능 및 이벤트 모니터링을 통한 다양한 분석과 상황판단을 가시화 하고 IT자산 및 CMDB(IT자원)의 상관관계 기반 분석, 반복되는 이상 상황에 대한 빠른 감시체계의 구현 등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이는 2004년 회사 설립부터 꾸준히 이어온 수많은 레퍼런스 사이트 구축을 통해 체득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집결된 것이라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기업의 IT통합 운영 관리 수준을 극적으로 향상시키고 차별화된 기술 역량을 적용하여, 새로운 AIOps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IT관리 영역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장애와 이상징후를 감지하는 플랫폼으로 확대, 발전을 준비하고 있다.

http://www.wemb.co.kr/analysis-predict

출처 : 아이티데일리(http://www.it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