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엠비 뉴스레터
뉴스레터 구독을 등록하시면 매분기 실제 고객의 도입사례, 최신 IT트렌드 등 실무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도입배경N금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IT인프라 및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의 복잡도가 증가하고 클라우드 전환에 따른 IT관리 포인트가 증가하면서 장애에 대한 발생 횟수가 늘어하고 운영에 대한 불확실성이 증가하면서 이에 대한 장애 사전감지와 이상징후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도입스토리N금융사는 기존 도입되었던 빅데이터 수집도구를 적용하고 장애예측시스템의 핵심인 AI엔진 도입, 적용, 학습, 모델생성, 모니터링 전 과정을 관리하고 통합관제시스템에 수집된 다양한 종류·대용량 데이터의 다각적 통합 분석으로 사전 인지…
도입배경철도차량의 정비 및 유지보수는 현장 중심의 사후 유지보수 성격이 강했으나, 이러한 최근의 ICT기술의 발달로 철도차량에 대한 유지보수 패러다임이 시간 개념의 유지보수 (TBM : Time Based Maintenance)가 아닌 데이터 기반 상태 개념의 유지보수 (CBM : Condition Based Maintenance)로 변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구축한 모니터링 시스템은 RAM기반의 철도차량 유지보수 모니터링 시스템으로써, 철도차량 운행 및 고장관리에 있어 운행상태, 유지보수 점검, 고장 정보 등을 빅데이터 기술…
도입 배경A사의 기존 재난 예방 시스템은 정전, 화재 등의 문제 발생 이후에 감지가 가능하여 재난 관련하여 빠른 대처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위엠비 디지털트윈 솔루션을 통해 정전, 화재 발생 전에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고 비상시에는 3D 디지털 기반의 솔루션을 활용한 현장정보를 유관기관과 공유하여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끔 합니다.도입 스토리사물 인터넷 및 빅데이터 기반의 위엠비 디지털트윈 솔루션을 활용하여 재난 예방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정전, 화재 등 문제를 미리 감지하여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설비 …
전력 및 에너지 관리와 디지털 트윈 4차산업 혁명과 디지털 전환 기술의 기반이 되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산업과 업종에 관련없이 ICT 기술과 융합된 다양한 관리·운용 기술의 접목이 현실화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빅블러(Big Blur) 현상이라 불리는 이 현상은 변화 속도가 빨라져 기존에 존재하던 것들의 경계가 뒤섞이는 현상을 의미하며, 여러 기술 세미나와 전시회에서도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과학 및 인공지능(AI)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인 알테어…
산업재해의 통계 및 관련 법안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2년 산업재해 현황분석에 따르면 2022년도 산업 재해율*은 0.65%였습니다.이 수치는 전해(2021년)와 비교하여 6.22%가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 중에서도 제조업은 전체 재해자**수 약 13만명 중 약 3만 1천명으로서 약 25%를 차지하며 다른 업종에 비해 가장 높은 재해율을 기록하였습니다. (2위 건설업, 3위 물자운수 및 통신업) 이는 제조업 근로자 4명 중 1명꼴로 재해자수가 발생함을 의미합니다. 최근 산업재해 현황에 따라 21년도에…
위엠비(WeMB)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솔루션 부문에서 K-디지털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위엠비는빅데이터기반 정보기술(IT) 인프라·서비스 솔루션 및 디지털 트윈·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현장에서 발생하는 환경·에너지 및 안전, 재난, 재해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보급하고 있다.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스마트 시티 인증, TTA 성능 인증을 받은 실시간 디지털 트윈 플랫폼 '레노빗(RENOBIT)', 데이터 수집·분석 통합 플랫폼 'TIM' 등을 보유했다.RENOBIT은 사물인터넷센서를…
위엠비, 대만 경제부 산하 소프트웨어 육성협회와 친환경 전환 위한 MOU 체결 대만의 기업 ESG 경영 및 탄소중립 위해 위엠비 솔루션 적용 방안 논의빅데이터 기반 ICT통합관제 및 DX 전문기업 위엠비는 이달 초, 대만 경제부 산하 소프트웨어 육성협회(Innovation to Industry, 資育股份有限公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만 경제부(Ministry of Economic Affairs, 經濟部) 산하 중소기업청(Small and Medium Enterprise Administration, 經濟部中小企業處)과 소프트…
위엠비 최병청 사장위엠비 최병청 사장[컴퓨터월드]위엠비가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위엠비는 기존 IT통합운영관제 역량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ICT 신기술을 결합하며 ‘데이터 중심 디지털 트윈’ 기술 역량을 확보,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으로 변신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여러 산업 현장 기업들로부터 디지털 트윈 프로젝트에 러브콜을 받으며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위엠비 최병청 사장을 만나 위엠비의 디지털 트윈 비즈니스 여정과 협업 사례, 향후 제품…
대부분의 기업들이 빅데이터를 활용한 후 긍정적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이러한 현상은 제조 에너지 공공 유통 등 모든 산업 분야의 모든 업무에서 나타나고 있다.리서치 기업인 위키본(Wikibon)에 따르면 전 세계 빅데이터 시장은 2018년 420억 달러에서 2027년 1,030억 달러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국내 시장 역시 향후 5년간 연평균 10.9% 성장해 2022년 2조 2천억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한국IDC는 전망하고 있다.이처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빅데이터 시장에서 데이터흐름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이 화두가 되…
위엠비는 2004년 설립 이후 국내 통합관제 시장의 형성과 확장을 주도하며 성장해온 데이터 기반의 IT통합운영관리 전문기업이다.오늘날 데이터 기반의 통합관제는 IT 인프라의 운영효율을 높이고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는 핵심 기술 중 하나로 자리잡았으며,위엠비는 해당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높은 인지도를 구가하고 있다.최근 위엠비는 IT 인프라의 장애 발생을 사전에 파악하고 예방할 수 있는 조기 경보시스템 구축에 나서고 있다.이는 IT 인프라의 현 상황 파악에 초점을 뒀던 기존 통합관제 시스템에 비해 한층 다양하고 많은 데이터를 필요로 한다…
뉴스레터 구독을 등록하시면 매분기 실제 고객의 도입사례, 최신 IT트렌드 등 실무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