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엠비, 소프트웨이브 2024 성공적으로 마무리…다양한 디지털 혁신 플랫폼 '주목'
페이지 정보
본문
위엠비, 소프트웨이브 2024 성공적으로 마무리… 다양한 디지털 혁신 플랫폼 '주목'
위엠비는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AI 기술과 디지털트윈(DT) 플랫폼을 Low-Code 방식으로 연결하여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수집·시각화할 수 있는 통합 데이터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산업 현장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통합·분석·예측·시뮬레이션함으로써 ESG, 데이터센터, 산업단지, 물류, 발전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디지털 혁신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디지털트윈 플랫폼 ‘RENOBIT 3.0’은 WebGL 기반 웹 표준 기술을 적용해 별도 설치 없이 빠르고 직관적인 3D 시각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Low-Code 기반 편집기와 피그마(Figma) 연동 기능을 통해 누구나 2D·3D 대시보드 및 시나리오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박건범 위엠비 전략기획실장은 “위엠비는 고객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데이터를 수집, 가공, 분석, 시각화하는 전 과정을 Low-Code 환경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AI와 디지털트윈의 결합을 통해 산업 전반의 운영 효율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위엠비는 앞으로 국내외 금융·제조·산업 분야로 디지털트윈 플랫폼 공급을 확대하고, 대만,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인터뷰 내용을 확인하려면 아래의 기사 전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