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엠비, 대만 교육부 데이터센터 환경 설비 통합관제시스템 사업 수주
페이지 정보
본문
구축 예정인 시스템은 대만 교육부 데이터센터 내 다양한 환경 설비를 디지털 트윈 기술 기반으로 관리하는 환경을 제공한다. UPS, PDU와 같은 전력 설비, 소방 설비, 누수 감지 설비, CCTV 및 출입문 등 보안 설비의 실시간 운영 상태와 이벤트를 위엠비의 실시간 디지털트윈 플랫폼인 RENOBIT을 통해 통합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된다.
특히 RENOBIT의 주요 강점인 3D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하여 데이터센터를 실제 환경과 동일하게 구현함으로써 운용 장비의 실제 위치, 이벤트 발생 지점, 장비 간 상호 연관성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모니터링 업무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대폭 향상 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나아가 개별 장비의 실시간 관제를 넘어 장기간에 걸쳐 수집된 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통계 분석 및 추이 비교 등 다양한 분석 기법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운영 비용 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불필요하게 소비되는 전력을 식별하고 에너지 비용 절감 전략에 활용함으로써 고객사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목표 달성에도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게 된다.
위엠비 대만법인은 대만의 최상위 금융그룹인 국태금융그룹(Cathay), 화난은행(HuaNan Commercial Bank), 푸본은행뿐만 아니라 대만 재정부(Ministry of Finance), 대만 교육부(Ministry of Education) 등 대만 주요 공공 기관의 디지털트윈 기반 통합 관제 시스템을 수주하고 성공적으로 구축함으로써 대만 ESG 디지털 트윈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와 강력한 영향력을 구축하고 있다.
위엠비 관계자는 “대만에서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한 ESG 관리 도입이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이를 채택하는 기업 및 기관의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20년 이상 해당 업계에서 다져온 기술과 다수의 구축 성공 사례가 이를 입증하고 있으며 새해에는 대만 공공기관으로부터 신규 사업 발주 및 기존 시스템의 고도화 프로젝트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