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엠비, 타이완철로유한회사 '역사 티켓팅 시스템 통합 운영 모니터링 플랫폼 구축 사업' 수주
페이지 정보
본문
신규 플랫폼을 통해 타이완철로유한회사는 240여 개의 철도 역사의 통합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개찰구 상태, 티켓팅 현황, 관련 서버,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등 IT 인프라 상태와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구축 과정에는 위엠비의 데이터 플랫폼 'TIM'과 실시간 디지털트윈 플랫폼 'RENOBIT'이 사용된다. 개찰구 설비 및 IT 인프라의 실시간 상태, 운영 정보를 수집하여 장애 원인, 트래픽 증가 시간대와 같은 통계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된 데이터를 활용해 티켓팅 시스템 운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시간에 따른 장애 발생 추이를 파악하여 효율적인 유지보수와 인프라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240개 역의 전체 개찰구 및 IT 인프라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중앙에서 관제하기 때문에 모니터링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위엠비 관계자는 “플랫폼 구축이 완료된 후에도 고도화 작업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지능형 CCTV, AI 기반 영상 분석 시스템과 연계 등 역사 내 보안, 이용객 안전, 무임승차 방지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타이완철로유한회사는 대만교통부(Taiwan Ministry of Transportation and Communication) 산하 공기업으로, 대만 전역에 1,065km에 달하는 철로를 기반으로 철도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